구글 드라이브 (Google Drive) 에서 파일을 폴더로 이동하기
구글 드라이브 (https://drive.google.com) 에 폴더 하나와 구글 문서 파일 하나가 있습니다.
이동하고자 하는 파일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클릭을 하면 이와같은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, 이 중 이동 을 클릭합니다.
이동할 수 있는 폴더가 보입니다. 문서만 폴더 를 클릭합니다.
문서만 폴더 를 클릭했더니 파랗게 표시되면서 아래에 이동 버튼이 생겼습니다.
> ( - 로 이동) 을 클릭하면 폴더 내에 있는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.
> (문서만 폴더로 이동) 을 눌러 문서만 폴더 에 들어온 모습입니다.
안에 구글문서만 이라는 이름의 폴더도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.
새폴더 를 클릭하면 사용자가 보고있는곳에 새폴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새폴더 아이콘 을 클릭한 후 Microsoft Word 라고 이름을 정한 후 체크 를 눌러 폴더를 생성하였습니다.
연습 문서 를 구글문서만 폴더 로 이동시켜 보겠습니다.
뒤로 를 클릭하여 Microsoft Word 폴더 에서 빠져나옵니다.
구글문서만 폴더 를 클릭한다음 이동 을 클릭하면 연습 문서 가 구글문서만 폴더 로 들어가게 됩니다.
화면 왼쪽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때 실행취소 도 할 수 있습니다.
연습 문서가 내 드라이브 에 문서만 폴더 안에있는 구글문서만 폴더 에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.